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좌절을 뛰어넘는 지혜의 주춧돌
    내 삶의 나침반 2024. 1. 23. 09:40

    < 좌절을 뛰어넘는 지혜의 주춧돌 >

    아일랜드의 극작가 조지 버너드 쇼는 독특한 묘비명으로 유명하다.

    노벨문학상 수상자 이기도 한 그는 묘비에 우물쭈물 하다가 이렇게 될 줄 알았다. 라는 글을 남겼는 데 사실 번역의 오류가 있다는 의견이 많다.

    또한 그는 생전에 나는 젊었을 때 10번 시도하면 9번 실패했다. 그래서 10번씩 시도했다.”고 끈기와 실행을 강조하였다.

    목표를 위해서 자신의 꿈을 위해서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 천번이상 실패해보지 않았다면 천번이상 거절당해보지 않았다면 천번이상 좌절하지 않았다면 인생과 전부를 건 것이 아니다하나의 옳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천번을 고쳐야 하고 한 동작을 숙달하려면 천번을 연습해야 된다는 말이 있다.

    우리 삶의 주춧돌은 인내이고 기둥은 끈기이다. 둘 다 흔들리면 무너지는 것이다. 살아 가면서 수많은 시련과 좌절을 만난다. 그것을 극복하는 것이

    인내와 끈기이고 진취적 도전정신이다. 미국 소매상협회에서 이런 조사통계를 냈다. 소비자에게 전화를 걸어 물건을 판매하는 판매원의 48%는 한 명의 소비자에게 한 번만 전화해 보고 거절하면 그대로 포기하고 다른 소비자에게 판매 전화를 걸었다고 한다. 남은 판매원 중 25%는 거절한 사람 중에서 작은 관심이라도 보였던 사람에게 두 번째 전화를 하고는 또다시 거절하면 포기하고 그리고 15%의 판매원은 세 번 전화하고는 포기하는 데 그런데 나머지 12% 판매원은 네 번, 다섯 번의 거절에도 포기하지 않고 적극적인 상품 홍보를 통해서 결국 판매에 성공하고 만다는 것이다. 더욱 놀라운 것은 그 12%가 나머지 88%보다 무려 4배나 더 많은 물건을 팔았다는 것이었습니다. 1,000번이나 실험에서 계속 실패한 한 과학자가 '1,000회의 실험으로 내가 아는 방법이 성공적이 아님을 증명했다.'라고 긍정적으로 웃으면서 말했다고 한다. 결국 그는 뜻하는 과학적 결과를 얻어 인류의 문화 생활에 큰 도움을 주었다. 절망은 절망을 불러오고, 희망은 희망을 불러온다. 어떤 상황에서도 절망하지 않고, 포기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일에 매달린다면 성공은 빨리 찾아오는 것이다. 우리는 성공보다 실패를 통해 더 많이 성장한다.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할 때 비로소 진정한 성공을 맛볼 수 있다"고 마음을 다잡으면 "하기로 한 일은 어떻게든 해낸다는 강한 신념과 절박함이 끈기와 인내를 불러온다. 꾸준함을 잃지 않는 내 안의 인내와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노력할 수 있는 끈기 그리고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끊임없이 나아가는 피나는 노력. 이 세가지를 갖추었을때 절대로 좌절하지 않는 강한 사람이 될 수 있다. 지금 현재의 이 시점에서 성공에 필요한 이런 요소들이 하나라도 부족한게 있는지 스스로 점검 해보고 마음을 정리해 보자.

Designed by Tistory.